교육과정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3:05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정리.hwp
순서
Ⅰ. 교육과정이 concept(개념)과 성격, Ⅱ. 교육과정 concept(개념)의 광역화, Ⅲ. 학교교육과정(교육과정 층위), Ⅳ. 교육과정 결정권한, Ⅴ. 교육과정이 유형, Ⅵ. 새로운 교육과정, Ⅶ. 교육과정이 구성과 목표(goal)설정, Ⅸ. 교육과정평가, Ⅹ. 교육과정 사회학(신교육사회학), Ⅺ. 한국의 교육과정, Ⅻ. 한국의 교육과정 결정이 변화, , 다운로드 : 100K






교육과정,정리,새로운,교육과정,교육과정,결정권한,교육과정,개념의광역화,한국의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Ⅰ. 교육과정의 개념과 성격, Ⅱ. 교육과정 개념의 광역화, Ⅲ. 학교교육과정(교육과정 층위), Ⅳ. 교육과정 결정권한, Ⅴ. 교육과정의 유형, Ⅵ. 새로운 교육과정, Ⅶ. 교육과정의 구성과 목표설정, Ⅸ. 교육과정평가, Ⅹ. 교육과정 사회학(신교육사회학), Ⅺ. 한국의 교육과정, Ⅻ. 한국의 교육과정 결정의 변화, , FileSize : 100K , 교육과정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정리 새로운 교육과정 교육과정 결정권한 교육과정 개념의광역화 한국의교육과정
교육과정 정리
Download : 교육과정 정리.hwp( 84 )
. 학문형 교육과정 가. 기본특징 (1) 학문의 탐구나 발견 (2) 지식의 구조, 직관적 사고, 내발적 동기 추구 (3) Bruner 발견학습, 학문형, 나선형 교육과정 (4) 구조주의 : Dewey 비판 등장 (5) 지적 측면, 교과의 독립성 유지 학문의 과목수 제한, 인지적 측면이 높은 아동에게 적합 (6) 아동의 시간의 투여가 가장 많다. (나)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중복 요소가 많다. (다) 학습의 초기단계의 경우 아동의 이해가 곤란한 단점(전문가가 계발) . 인간중심 교육과정 가. 개관 (1) 실존주의 모체 (2) 한기원 : 분석주의, 인간주의, 구조주의, 文化(문화)주의, 기호주의 )xxx;후기구조주의 : 페미니즘, 해체주의 (3) 산업과정에서 비인간화 고발 →…(省略)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나. 특징(p. 40) 다. 지식의 구조 (1) definition : - 기본槪念, 원리, idea를 의미 - 생성력과 경제성이 높다 (2) 특징 (가) 아동의 이해가 용이 (나) 고등과 초등지식과의 연결 (다) 전문가가 하는 일 그 자체를 중시 (라) 전이가를 높일 수 있따 (마) 발달단계에 따른 표현 방식 (3) 한계점 (가) 지식의 구조는 실용적이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