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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성공사례> 포드의 야심적인 세계화 계획 > nfc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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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성공사례> 포드의 야심적인 세계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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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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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트로트만은 10년 후에는 상황이 완전히 달라져 있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한다. 2년을 연속해서 적자를 냈던 포드는 93년에 꽤 많은 이익을 올리고 있었으며, 유럽에서는 시장선도기업(market leader)이었다. 포드의 회장으로 갓 임명된 알렉스 트로트만(Alex Trotman)이 주재하는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또 미국에서는 GM과의 간격을 꾸준히 좁혀가고 있었다. 그것은 포드가 강한 지역은 연성장률이 2% 밖에 안되는 성숙시장인데 반하여,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시장에서는 일본회사들의 세력이 매우 빨리 커지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90년대 초 아시아 자동차시장의 규모는 서유럽시장의 절반정도인 680만대였는데, 이것이 2004년에는 미국시장보다 25%나 큰 1,900만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예를 들어, 포드차 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토러스(Taurus)의 연판매량은 50만대인데, 토요타는 코롤라(Corolla)를 1년에 140만대나 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은 미국에 공장을 더 많이 짓고,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에서도 생산시설을 늘릴 계획을 세우는 등 세계화를 향한 행군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었다. 게다가 일본회사들은 세계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더 많이 누리고 있었다.토요타의 노동자들은 1년에 average(평균) 37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는데, 포드의 노동자는 20대 밖에 못 만든다.일본회사들의 강점 중의 하나는 그 전설적인 린 생산(lean production)이었다. 런던에 모인 포드의 경영자들은 이렇게 발 빠르게 움직이는 일본회사들에 비해 그들의 회사는 훨씬 느리고...

설명
다. 이 회의가 열릴 당시 포드가 큰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은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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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의 야심적인 세계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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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2000 포드의 야심적인 세계화 계획포드 2000의 출범경위1993년 10월 15일 세계 제 2의 자동차회사 포드(Ford)의 북미사업본부와 유럽사업본부에서 근무하는 15명의 고위경영자들이 영국 런던에 모인다. 이대로 가면 그들의 생산원가가 더 떨어질 것임은 틀림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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