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2:00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hwp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
1. 서론
학교폭력의 定義(정의)를 보면 youth폭력예방재단(상담자원봉사 교육data(資料)집, 1996)은 “학교내외에서 youth들이 당하는 폭행, 금품갈취 등 신체적, 물리적 폭력과 협박, 따돌림과 같은 정신적 폭력 및 성적인 폭력을 포함한다”라고 규정을 하고 있으며, youth보호위원회(youth 인권의 상황과 대책, 1998)는 학교폭력 또는 youth폭력을 “자기보다 약한 처지에 있는 youth(12세 이상 19세 미만으로 주로 학생들)에게 학교안이나 밖에서 신체적, 심리적 폭력을 행사하거나 이를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youth간의 행동”으로 定義(정의)를 하고 있다아 두 기관의 定義(정의)를 볼 때 학교폭력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신체적, 물리적, 심리적 폭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아이러한 학교폭력은 학생들을 교육하는 학교에서 폭력이 가장 많이 발생하며(youth보호위원회, youth인권의 상황과 대책, 1998; youth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상담事例(사례)집 제3호 1999) 신체적·정신적 발달 시기에 있는 youth들에게 심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학교폭력으로 피해를 당한 학생들은 폭력 그 자체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유증으로 인…(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학교폭력과학생의인권신장
Download :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hwp( 52 )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학교폭력과학생의인권신장 , 학교폭력과 학생의 인권신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