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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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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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성과 관련된 일체의 행위를 쾌락 추구를 위한 단순한 소비 행위로 간주한다. 인간을 소비 주체로만 파악하는 광고는 가능한 한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그 주요한 수단으로 성을 이용한다. 이러한 노골적인 성적자극이나 은밀한 성적 유혹 등 선정성의 난무는 소비자들을 이와 같은 광고에 무감각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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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1.광고에 나타나는 왜곡된 성
2. 미인대회의 성 상품화
결론
1. 광고에 나타나는 왜곡된 성
광고는 사회의 가치를 반영하고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文化(문화)를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크게 기여한다. 그리고 여성의 몸이 움직이면 카메라의 렌즈가 줌으로 작동하는 것은 성관계로 남성의 성기가 발기되는 것을 연상시키고 있다
그 외의 선정적인 광고들.....
2) 광고에서의 남성과 여성의 이미지
우리나라에서는 성이라는 부분은 금기시 되어왔으며 남성의 성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이지만 여성의 성은…(drop)
매스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
우리 사회에서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삐뚤어진 성의 왜곡 현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그 영향력과 파급효과 면에서 중대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중매체, 특히 TV와 잡지의 광고에 나타난 성적표현과 여성의 성 상품화의 대표격인 미인대회를 집중 조명해 보았다. 따라서 사회에 미치는 effect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effect력으로 인하여 광고에서 드러나는 시각적/언어적 표현들은 그러한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자칫 왜곡되고 편협한 시각을 가지게 만들며, 그러한 시각을 고착화 시킬 수 있다
1) 광고 속에서의 여성의 몸과 성
소비 지향적이라는 현대 사회의 구조적 특성(特性)으로 인해 오늘날의 현대인들은 광고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예) 올림푸스 뮤
이 광고에서는 남성의 이미지를 카메라로 형상화 시키고 있다 카메라의 문이 열리고 닫히는 것은 섹스 상대로서 여성을 찾고 있는 이미지를 보인다. , 매스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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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회에서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삐뚤어진 성의 왜곡 현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그 effect(영향) 력과 파급효과 면에서 중대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중매체, 특히 TV와 잡지의 광고에 나타난 성적표현과 여성의 성 상품화의 대표격인 미인대회를 집중 조명해 보았다.
예) 블랙버드
이 광고에서 송윤아가 짧은 치마를 입은 모습을 카메라가 밑에서 비추고, 타이어가 달려와서 송윤아의 다리 사이에서 멈추면 송윤아가 ‘V가 아니면 달리지마’라고 하는 장면은 마치 타이어로 형상화된 남성이 여성에게 돌진해오는 듯한 인상을 남기며 성관계를 연상시킨다. 따라서 대중매체는 점차 성적 유혹이나 선정성의 강도를 더욱 높여가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광고에서 여성의 신체를 이용해 성을 상품화하는 것은 대부분 제품과는 그다지 큰 연관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