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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戰略적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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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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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特性(특성)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하여야 한다. 따라서 이 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 差別적인 시장접근법을 사용하였다.인터넷환경과마케팅의전략적변화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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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戰略적 變化
인터넷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戰略적 變化와 그 보완점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3. 개인별marketing 시대 (One to One Marketing)
오늘날은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시대이다.

제 2절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1. 인터넷(Internet)의 definition
인터넷(Internet)이란 Inter Net…(省略)
다. 더 이상 대중marketing 시대의 비差別적 marketing 이 아닌, 差別적 marketing 이 중요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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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터넷environment(환경) 과마케팅의戰略적變化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와 그 보완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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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장 서론 3
제 1절 연구 배경과 목적 3
제 2절 연구의 구성 4

제 2장 본론 5
제 1절 marketing 의 신조류 5
1. 대중marketing 시대 5
2. 표적marketing 시대 5
3. 개인별marketing 시대 5
제 2절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5
1. 인터넷(Internet)의 definition 5
2.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의의와 特性(특성) 6
3.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분류 8
제 3절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실행 10
1. 인터넷(Internet)marketing 의 계획과 실행단계 10
2. 인터넷(Internet)marketing 믹스 11
제 4절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事例(사례) 연구 - Dell Computer 19

제 3장 conclusion 24
제 1절 연구의 의의 24
제 2절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보완점과 未來(미래) 24
출처 25


제1절 marketing 의 신 조류

1. 대중marketing 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라는 말에서 드러나듯이,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질적인 욕구의 소비자로 구성된 시장에서는 ‘세분화’와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전략(戰略) 을 수립하는 표적marketing 이 중심이 되었다. 따라서 과거 marketing 의 목표(goal)와 경제원리가 시advantage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marketing 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자료(data)(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 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따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concept(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즉 대중marketing 시대에서의 marketing 은 적정 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과제課題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해 대량생산된 포드사의 검정색 T형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광고를 들 수 있따

2. 표적marketing 시대 (Target Marketing)
컴퓨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기 이전에는 비동질적인 特性(특성)을 바탕으로 비슷한 특질과 구매행동 등을 가진 시장을 세분화하고, 세분화된 시장에 따라 제품을 요약하여 광고 메시지를 만드는 방식이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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