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marketing 전술 分析(분석)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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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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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11월말 현재 이동통신 3사 시장점(長點)유율은 에스케이텔레콤 54.3%, 케이티에프 31.3%, 엘지텔레콤 14.4%였다. 이동통신 3사중에서 가장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엘지텔레콤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이동통신 업계 3사 모두 팽팽한 경쟁상태의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지금은 꼴지인 엘지텔레콤의 가격戰略, 품질戰略등의 마케팅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이전까지의 엘지텔레콤의 잘못된 마케팅 戰略의 문제가되는점 , 현재에 시행되고 있는 마케팅 戰略의 결과 , 마케팅 戰略상의 문제가되는점 해결하기위한 새로운 마케팅 戰略을 제시하고자 함으로서 우리가 한 학기 동 배워왔던 내용을 요점하기 위해서이다. -제품戰略 : 현재 LG에서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없는 실정이다. 그러나 경쟁 업체간 생존을 위한 무리한 가입자 유치경쟁은 각가지 불공정 거래 행위와 이로 인한 시장질서의 혼란을 야기하는 등 업계의 신뢰성은 약화되는 상황이고 내년 번호 이동성 서비스를 스타트으로 이동통신 업계는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 매체기획 : LG는 20대를 타겟으로 하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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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젊은층을 위한 khai 그나마 대표적. 모바일서비스로 Ez-I 서비스를 제공하고는 있지만 선두주자인 SK텔레콤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 상황이다. .기업( 제품 ) intro * 개황 * 현재의 마케팅 戰略 분석 현재 LG 텔레콤의 마케팅 활동은 주로 Off line의 TV광고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따 최근 들어 인터넷(Internet) 사이트를 통한 사이버 광고를 펼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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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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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nvironment(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戰略
1. 선정배경 국내의 이동통신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고 있따 1984년 SK텔레콤은 시장 독점자로서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었으나, 1996년 신세기통신에 이어 1998년 PCS 3사가 참여하게 됨으로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업체간의 경쟁체제에 돌입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