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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태학적ㆍ 창조신학적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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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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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는 인간중심적 세계관으로, 여기에서는 자연을 인간의 지배대상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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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논의는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논의되어 왔다. 둘째는 우주중심적 혹은 자연 중심적 세계관으로 자연을 신격화시키거나 신화적 거룩성을 부여한다. 이는 과거의 신학자들이 창조신앙의 세계관에 대한 잘못된 해석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즉 이들은 창조신학에 근거하여 자연을 인간이 파괴하고 착취해도 좋은 지배대상으로 가르쳤던 것이다.
기독교적 입장에서 자연과 인간과의 관계설정에 가장 비판의 대상이 되었던 세계관은 인간중심적 세계관이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태학적ㆍ 창조신학적 해석을 해놓은 글이며, 창조신앙에 나타난 세계관을 요약해 놓은 글입니다.자연과인간의관계에대한생태학적ㆍ창조신학적해석 ,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태학적ㆍ 창조신학적 해석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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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인간의관계에대한생태학적ㆍ창조신학적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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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태학적ㆍ 창조신학적 해석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생태학적ㆍ 창조신학적 해석을 해놓은 글이며, 창조신앙에 나타난 세계관을 요약해 놓은 글입니다. 그러나 창조신앙은 그 이면에 새로운 세계관을 내포하고 있으며…(skip)
다. 셋째는 하나님 중심의 세계관으로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를 “공피조성”, “파트너 관계”, “상호연계성” 등의 관계로 파악하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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