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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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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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우리나라 소비
자 특유의 속성들을 marketing 상황에 적용하여 analysis해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marketing 법
칙이라는 것을 도출할수있다 한국형 marketing 불변의법칙(한국상황에 맞는,한국 소비자의 특
수성을 바탕으로함)을 요점해보면 다음과 같이 11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다국적기업인 유니레버와 P&G는 각 제품군별로 개별 브랜드 책략을 쓰기로 유명한 기업
이다.기업브랜드에
관한 후광效果(효과)가 익숙해진 탓에 소비자들은 개별제품브랜드보다는 어느 기업이 만들었냐
라는 기업이름에 민감하다.
2.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브랜드 확장은 결코 섣불리 판단할 수 없는 심사숙고의 과정이 필요하다.그래서 한국이나 日本 의 광고를 보면 기업브랜드에 대한 홍보
광고가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유니레버와 P&G의 경우 한국이나 日本 에서는 광고
의 맨마지막에 기업브랜드를 삽입하는 책략을 쓰고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에서는 기업브 랜드홍보,기업차원의 후광marketing 이 중요하다고 할 수있다 무작정 외국의 개별브랜드책략 을 수용하기 보다는 국내브랜드를 중시한다면 기업브랜드후광效果(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
다.그동안 국내에서 진행되어 온 여러 가지 소비자 관련 연구들,국내
소비자 대상의 소비패턴등을 analysis한결과 여러 공통점들이 나타났다.[경영]한국형마케팅불변의법칙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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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그 동안 많은 marketing 에 관한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나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대부분사
라졌다.이러한 외국식 marketing 수단을 맹목적으로 좋은것으로보고 무작정 적용하려
는 태도는 옳지못하다.이렇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한국 소비자의 property(특성)에 근거한 marketing 책략이 아니라 외
국에서 들여온 단기성향의 marketing 수단이었기때문일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외국에
서 유행하는 marketing 수단들을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변형시키기 보다는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았다.그러나 동양권에 속한 이유때문인지 이러한 책략구사가 쉽지만은 않다.
다.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서술한 리포트입니다.그러나 우리나라
에서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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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서술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