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1:09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_2099125.hwp
따라서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여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사가 수업을 계획해야 한다.
동화책 속에 나오는…(省略)
초등2학년국어읽기1[1].
,인문사회,레포트
다.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_2099125.hwp( 46 )
순서
설명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자료입니다.
이 시기는 어떤 상황을 한 가지 관점이 아닌 여러 관점에서 고려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교사가 안내하고 조력해야 한다.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현대 사회는 지식의 올바른 활용력과 창조적인 생각을 가진 인간을 필요로 하고 있따 그러나 요즈음의 대부분 학생들은 자연과의 놀이나 책을 통한 정보 수집보다는 인터넷(Internet)을 통한 놀이와 정보 수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따 그로 인해 학생들은 깊은 사고를 하지 않고, 창의성이 부족하게 되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따 그러므로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상상력을 기르는 기회를 부여하는 창의적인 교육이 필요하게 되었다.
본 단원 학습 내용은 인물에 어울리는 실감나는 읽기를 통해 실제 연극을 해봄으로써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헤아리는 기본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하는데 있따
2. 학생관
초등학교 저학년, 특히 2학년 학생들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의하면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단계로, 심리적 도식은 어느 정도의 논리적 조작이 가능하지만 구체적 사항에 의해서만 논리적 조작이 가능한 단계이다. 이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 기본이 되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일것이다
열린 마음을 가지고 실제 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方案)을 찾아보도록 격려와 조력을 교사는 학생들에게 주어야 한다. 초등2학년국어읽기1[1].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1.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2.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3.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4.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5.gif)
%EA%B3%BC%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A%B3%BC%EC%A0%95%EC%95%88_2099125_hwp_06.gif)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자료(資料)입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진심으로 헤아려 보는 활동이 필요하다.
본 단원에서는 이야기의 흐름이 잘 나타난 전래동화를 통하여 사건의 흐름을 이해하고, 글의 내용을 간추려 본 후 역할에 맞게 실감나는 읽기와 연극을 해봄으로써 자신의 생각이나 opinion을 다른 사람에게 자유롭게 표현해보도록 지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