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2:58
본문
Download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hwp
학습reference(자료)가 잘 조직되어 학습자에게 제시되면 학습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그들은 학습자의 행동을 관찰자가 아니라 행동자의 관심으로 이해하려고 하였다.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교육에 보다 넓은 목표(目標)를 세운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도와주고…(To be continued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hwp( 12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학습reference(자료)를 어떻게 제시하는가가 문제가 아니라 학습자가 학습reference(자료)로부터 어떻게 개인적 의미를 이끌어내도록 도울것인가가 중요하다.제4장교육의심리학적기초-1 ,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제4장교육의심리학적기초-1
제 1 절 발달 1
1. 인지발달 1
2. 사회성 발달 3
3. 도덕성 발달 5
제2절 개인차 6
1. 지능 6
2. 창의성 7
3. 자아관념 7
제 3절 학 습 8
1.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과 적용 8
2. 인지론적 학습theory(이론)과 적용 9
3. 인본주의 학습theory(이론)과 적용 10
제 4절 동기유발 11
1. 동기의 theory(이론) 11
2. 성취동기 12
3. 동기유발 기법 13
♣ 연구문제 14
- 참고 문헌 - 16
3. 인본주의 학습theory(이론)과 적용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행동주의 심리학과 정신分析(분석)의 결점을 비판하면서 새로운 접근방식을 발전시켰다. 그들은 학습에 있어서 학생의 감정과 관심을 학습reference(자료)의 조직과 제시와 함께 동일한 비중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인본주의 심리학자는 Maslow, Rogers, Fromm, Comb등이 있다
인본주의 심리학자는 학습을 새로운 정보의 획득과 이들 정보reference(자료)의 개인화의 두 부분으로 본다. 학습reference(자료)에 포함된 의미는 본래 있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개인이 그 교과목에 의미를 주입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