航空사의 일반적인 정보화 실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0:39
본문
Download : 항공사의 일반적인 정보화 현황.hwp
관광과정보기술발달의 , 항공사의 일반적인 정보화 현황인문사회레포트 ,
航空사의 일반적인 정보화 실태
관광과정보기술발달의
航空예약시스템에서의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 실제 航空사에서 도입하고 있는 컴퓨터 예약시스템에 대상으로하여도 조사하였습니다.
(4) 발권
- 航空(항공) 사 CRS/GDS 는 航空(항공) 사 사무실 여행사사무실에 있는 특별한 프린터 또는 공공지역에 위치한 위성티켓프린터에서 티켓과 보딩패스를 만듬.
티켓기술은 카본티켓에서 ATB-2티켓의 자기선을 가지고있는 티켓이나 보딩패스로 變化.
- 航空(항공) 사의 티켓이 필요 없는 시대: 확인숫자와 우편으로 여행일정을 입수하여 확인숫자와 사 진 ID를 주고 보딩카드를 받으며…(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1.航空(항공) 예약시스템의 정보화
(1) 운항 스케줄과 예약가능성 : 航空(항공) 사 CRS의 가장 중요한 기능.
CRS의 스크린은 航空(항공) 사의 코드, 航空(항공) 기의 번호, 서비스 등급, 여유좌석 수, 도착과 출발 시간, 航空(항공) 기 기종과 기내식, 도중체류의 횟수 제공.
이러한 체계적 정보를 통해 여행사는 예약요청하며 FECP 에 의하여 해당 航空(항공) 사의 CES의 주컴퓨터에 전달되며 예약은 변경될 수 있고 동시 취소 가능.
(2) 고객정보
- 승객기록 (PNR : Passenger Name Record)
: 승객이름, 주소, 전화번호, 요금 지불사항, 티켓팅, 데드라인, 자주 이용하는 비행기 번호, 선호하는 좌석, 특별식사, 휠체어 요구, 홀로 여행하는 불구자를 위한 보조.
예약감독을 위해 PNR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요구에 대한기록 추적.
航空(항공) 사의 운항정보와 접하며 고객계정에 들어온 마일즈보고
- 세부화된 고객 선호는 더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항정보에 저장될 수 있다아 마켓팅 캠페인 지시와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
(3) 운임규정, 조회
- 서비스 등급에 의한 운임과 운임규定義(정의) 데이터베이스.
예약과 티켓팅, 데드라인, 스탑오버, 최대 또는 최소 체류기간 블랙아웃 데이트와 관계된 운 임 규정이 저장되며 국제요금데스크에서 특별히 훈련된 스탭 전문가시스템에 의해 실행된 다.
Download : 항공사의 일반적인 정보화 현황.hwp( 27 )
설명
항공예약시스템에서의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제 항공사에서 도입하고 있는 컴퓨터 예약시스템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